50대 위암을 극복하는 추천 식재료 소금 대신 새우젓

위 건강 위암 극복에 좋은 음식 

위에 좋은 음식으로는 양배추, 감자, 우유, 호박, 녹황색 채소, 새우젓이 있다. 대한민국은 전 세계 위암 발병률 1위 국가다. 이유로는 뜨겁고, 맵고, 짠것 그리고 국물요리를 주로 먹기 때문에 위암발병률이 높다. 그렇다면 위암 발병률을 줄이고, 위암을 극복하기 위한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위건강 새우젓 비정제 소금 새우젓

 나트륨은 적당히 먹으면 좋지만 한국의 음식에는 보통 과도하게 나트륨이 들어간다. 이때 짠맛도 느끼면서 건강에 좋은 것은 바로 새우젓이다. 새우젓을 이용한다면 짠맛도 느낄 수 있고 나트륨도 줄일 수 있다.  다만 비정제 소금을 사용한 새우젓일 경우 나트륨을 줄일 수 있다. 정제소금은 바닷물을 인공적으로 증발시킨 후 화학적 정제과정을 거친 소금을 말한다. 반면 천일염은 바닷물을 자연 증발시켜 만든 소금으로 정제소금과 달리 화학적 정제과정이 없어 다양한 미네랄 성분이 포함되어 있고 정제소금보다 나트륨이 적다. 

 

위 건강 감자

감자는 칼로리는 낮고 영양은 풍부한 알카리성 식품이다. 특히 소화불량, 위염들을 개선하고 염증을 줄이는데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의학에서는 감자를 흙 속의 콩이라 하여 토두 라고 부르기도 한다. 위장, 비장의 기운인 중기를 보양하기 위해 위장이 허약한 사람들에게 좋다. 감자에는 전분, 단백질, 식이섬유, 지방, 칼륨, 폴리페놀, 아르기닌, 이눌린, 비타민C, 철분이 함유되어 있다. 그래서 암환자에게 좋은데 바로, 항염증 효과와, 위점막 보호 성분이 있기 때문이다. 이때문에 감자는 피부미용에 팩으로도 활용된다. 당뇨환자의 경우 감자 섭취를 조심해야 한다. 

 

위 건강 양배추

 양배추는 위에 좋기로 유명한 채소다. 위점막 강화와 재생을 촉진하는 비타민U 가 풍부하며 감자와 마찬가지로 항염작용에 효과가 있다. 다만 양배추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이 차서 속이 안좋은 사람들에게는 악영향을 주기도 한다. 양배추를 장기간 즙으로 먹는다면 몸에 맞지 않는 사람은 설사 복통에 시달릴 수 있으니 섭취에 조심해야 한다. 

 

위 건강 우유

우유가 좋다고 하는 이유는 너무 많다. 우유가 위에 좋은 이유는 알칼리성 식품이기 때문에, 바로 위산을 중화시켜주고 위점막을 보호하여 위궤양, 위염 등 속쓰림 통증을 줄여 준다. 하지만 이도 많이 먹으면 좋지 않은데 사실상 우유는 알칼리성보다는 중성에 가깝고, 우유의 칼슘 성분 역시 위산분비를 증가 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뭐든지 과유불급. 

 

위 건강 호박

비타민C, 비타민E가 풍부한 호박. 특히 호박중에서도 단호박은 전분, 미네랄, 비타민의 함량이 높다. 환절기 면역력에도 좋고 위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바로 노란색 부분에 베타카로틴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항산화 역할을 하여 점막 보호효과가 있기 때문에 좋다. 또한 다이어트에도 좋은데 펙틴과 베타카로틴, 불포화지방산이 식욕억제에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