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링 건강 보험 적용 기간과 비용은?

스케일링 건강 보험 적용 기간 

  13년부터 20세 이상(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연 1회 '스케일링'을 저렴하게 받을 수 있다. 1년의 기간은 1월 1일부터 12월 31일 까지다. 국민건강보험 스케일링 본인 부담금은 약 1만원 3천원 수준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스케일링이 의료보험 적용이 된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치과_스케일링_보험적용
건강보험 스케일링 보험 적용

 

목차

1. 스케일링 건강 보험기간 확대
2. 스케일링 건강 보험이 적용되는 나이
3. 스케일링 건강보험 비용
4. 적절한 스케일링 주기

 

 치과에 가면 매번 스케일링을 자주 받아야 한다고 공포를 준다. 그래서 치과가기가 두렵다. 최근에 잇몸에서 피가 나는 경우가 많아서 치과방문을 예약하려다, 스케일링에 보험이 적용된다는 사실을 깨닫고 스케일링 보험기간 포스팅을 작성해본다.  최근 정부에서 의료보험도 지원해 1년에 한 번씩 스케일링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공지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스케일링 보험의 보장 기간, 보장 연령, 스케일링 의료 보험의 가격 정보를 공유할 예정이다.

 

스케일링 시간 보험 적용 범위 확대 스케일링 시술은 1년에 한 번만 건강보험을 받을 수 있다.

스케일링은 양치질만으로는 부족한 치아와 잇몸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치료법이다. 영구치는 모두 알다시피 한번 부러지면 임플란트 등 고가의 시술로 채워야 하기 때문에 꾸준히 영구치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양치질과 함께 정기적인 스케일링이 필수다. 치석이라고 불리는 치석은 치석과 함께 쌓이는 경우가 많은데 치석이 석회화되면 잇몸에 염증이 생겨 질병을 유발한다. 치주질환은 잇몸, 치주인대, 치조골 등에 의한 염증성 질환이지만 잇몸에 생긴 염증을 그대로 방치하면 치아를 고정하던 잇몸이 손상돼 치아를 잃을 수 있다. 이때는 앞서 언급했듯이 임플란트처럼 비싼 대가를 치러야 하기 때문에 정기적인 스케일링이 필수다.

 

 

 스케일링 보험 적용 기간 확대

스케일링_건강_보험

스케일링 보험의 보장 기간은 최초 시행 이후 한 차례 변경됐다. 매년 건강보험이 처음 적용되는 시기는 매년 7월 1일부터 이듬해 6월 30일까지다. 보험 적용 기간 확대 매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최근 보험가입기간 변경을 통해 매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적용하도록 변경되었으니 건강보험 신청 중이고 스케일링 신청을 원하시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케일링 보험이 적용되는 나이

스케일링 보험의 보장 연령은 만 19세 이상의 모든 성인에게 적용됩니다. 스케일링 보험으로 보장되는 조사 스케일링 보험 가입 여부는 건강보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기적인 스케일링을 받길 원한다면 본인이 올해 보험 대상인지 있는지 아닌지 궁금할 수 있다. 이 경우 아래 사이트에서 대상자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내가 대상자 인지 확인하러 가기

 

www.nhis.or.kr

 

 

스케일링 건강 보험 비용

 보험 없이 스케일링을 받을 경우 치과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지만 5만~6만원의 요금이 부과된다. 보험료 인상 건강보험은 확장 비용을 절반 이하로 줄일 수 있다. 다만 매년 1월 1일 기준으로 연 1회만 건강보험 가입자에 한하여 비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비용은 1만 3천원 수준이다. 치아가 고장나 비싼 치과비의 경제적 부담을 고려하면 1년에 한 번씩 꾸준히 스케일링을 받는 게 치주질환 예방에 좋다.

 

스케일링을 피해야 할 사람

스케일링_건강_보험

스케일링 건강 보험이 있더라도 스케일링을 피해야 할 사람들은 전문가들과 자세히 상의해야 한다. 다음 조건에 해당하는 사람은 스케일링을 피하거나 스케일링을 하기 전에 치과의사와 자세히 상담하는 것이 좋다.

  • 과민성 환자(고통에 민감한 환자)
  • 인공 심장 박동기를 사용하는 환자
  • 석회화가 불충분한 성장기 아동 또는 환자

 

적절한 스케일링 주기

여러분은 적절한 시간마다 꾸준히 스케일링을 해서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말해서, 6개월에 한 번 스케일링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시기이다.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며, 담배를 피우거나 치석 퇴적물이 많은 사람은 3개월 주기가 조금 더 짧아 스케일링을 해야 한다. 하지만 양치를 잘한다면 보통 1년에 한번이면 충분하다고 한다.

 

양심진료하는 착한 치과

 

착한치과 리뷰 과잉진료 없는 노원 허브 치과 강북지역 치과 맛집

 이전 포스팅  [치과. 치과에 가기 싫다. 치과의 공포] 에서도 밝힌적 있지만, 나는 치과를 끔직하게도 싫어한다. 그래서 가급적 치과를 가지 않는데 최근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치과를 찾았

allthatreview.com